Estée Lauder Companies

인턴십 소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한국 법인인 이엘씨에이한국(ELCA Korea) 인턴십 프로그램은 비즈니스와 연결된 프로젝트 수행을 통한 실질적인 실무경험, 사내 멘토링을 통한 개별 커리어 코칭과 가이드 및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다양한 브랜드 체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재 이엘씨에이한국에서 매년 진행하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름 인턴십 프로그램 (2개월)

2006년부터 총 100여명이 넘는 우수한 인턴들이 브랜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온라인 등의 다양한 부서와 업무에서 인턴십 프로젝트를 2개월 동안 수행하며 실무경험에 참여해 오고 있습니다. 이엘씨에이한국 인턴은 개별 매칭되는 멘토의 가이드와 코칭 아래, 본인의 능력과 자질을 최대한 발휘하며 커리어 역량을 쌓게 됩니다.

유방암 캠페인 인턴십 프로그램 (약 3~4개월)

핑크리본 캠페인으로 유명한 유방암 캠페인은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지난 25년 동안 전세계 70여 개국에서 수백명의 생명을 구하는 전세계적 움직임을 일으키고 전세계 여성들의 가슴 건강을 위해 앞장서 왔습니다. 한국에서도 이엘씨에이한국은 2001년부터 매년 10월 유방암 조기검진 및 행동실천의 중요성을 알리는 다양한 캠페인 및 교육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유방암 캠페인 인턴십은 매년 10월 진행되는 한국 내 다양한 유방암 캠페인 활동의 기획 및 운영에 걸친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을 제공합니다.

인턴십 경험담

인턴십은 객관적으로 나의 현재 위치와 향후 방향에 대해 깨닫게 해준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인턴십을 통해 다른 여러 부서의 업무에 대해 파악하고 여러 부서의 다양한 사람들과 네트워킹 하며 시야를 넓혀갈 수 있었습니다.
이런 경험이 내외부적으로 누구 와도 함께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자세를 키우는 밑거름이 되주기도 했습니다.

특히 인턴이었지만 주체성을 가지고 낸 아이디어와 기획이 실제로 반영되고 실현됐을 때 느꼈던 성취감과 책임감은 후에 다른 업무가 주어졌을 때 더욱 열심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도 했습니다. 업무에 대한 전문성보다는 알고자 하고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에너지로 도전해 보세요.

2017년 여름 인턴십 - 마케팅 인턴 김미진

(인턴십 수료 후, 현 바비브라운 마케팅 사원 근무 중)

“브랜드 디지털 · 소셜미디어 전략 수립 관련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밀레니엄 세대들에게 소구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시하고 브랜드 마케팅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던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실무적인 마케팅 업무 경험을 통해 업무가 실제적으로 나에게 맞는지 알아가는 기회가 됐을 뿐 아니라 인턴십이 끝난 후 구체적으로 어떤 실력을 더 키워야 할지 파악할 수 있는 나침반이 되었습니다.

또한 내외부 이해관계자와 파트너, 인턴동료들과 소통하며 협업함으로써 다양한 업무가 어떻게 연관되는지 큰 그림을 배워보는 기회도 되었습니다.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의사를 표현하면서 참여하면 더욱 많은 것을 얻어갈 수 있는 인턴십 경험이 될 것입니다.”

2020년 유방암 캠페인 – 기업커뮤니케이션팀 디지털 인턴 김윤희

“2020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의 디지털 인턴으로서 소셜미디어 콘텐츠 기획과 채널 운영, 디지털 광고, 디지털 에셋 제작 등 디지털에서의 캠페인 홍보를 담당했습니다.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코리아에서의 3개월은 디지털 홍보/마케팅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고 또한 배움과 성취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특히 2020년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유방암 캠페인의 한국에서의 캠페인 활동 20주년을 맞아 진행한 소셜미디어 해시태그 챌린지인 #나의핑크리본챌린지 의 기획, 운영, 소비자 확산에 팀의 일원으로서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디지털에서의 소비자 커뮤니케이션을 직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뜻깊었습니다. 또한 디지털 인턴으로 전체 캠페인 전략에 맞게 다양한 디지털 채널에 맞는 효과적인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역량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성공적인 인턴십 수행을 위해서는 다양한 구성원과 유연하고 정확하게 의사 소통하며 논리적으로 본인의 의견을 전달하는 커뮤니케이션 역량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