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tée Lauder Companies

창립자 에스티 로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설립자인 에스티 로더는 혁신적인 기업가로서 기존의 틀을 깨고 모든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한 비전가였습니다. 에스티 로더는 몇 가지 제품으로만 사업을 시작했지만 인내와 창의력을 결합한 특유의 노력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뷰티 업계의 판도를 영원히 바꿨습니다.

저는 성공을 꿈꾸지 않았습니다.
저는 그것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I never dreamed about success. I worked for it.

에스티 로더 (Mrs. Estée Lauder)

초기 시절

에스티 로더는 1908년 헝가리 출신의 어머니 로즈와 프레스부르크(현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출신의 아버지 맥스 사이에서 조세핀 에스더 멘처로 태어나 뉴욕 퀸즈에서 자랐습니다. 에스티라는 이름은 어린 시절 별명이었던 에스티(Esty)를 변형한 것입니다.

에스티는 어렸을 때 화학자였던 삼촌이 가족과 함께 살게 되면서 처음으로 미용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에스티 로더의 삼촌은 처음에는 집 부엌에서, 그 다음에는 집 뒤편 마구간을 실험실로 개조해 벨벳 같은 피부 크림을 만들었습니다. 에스티 로더는 삼촌으로부터 스킨 크림을 만드는 방법과 피부에 전문적으로 바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1920년대 후반, 에스티는 조셉 로더를 만났습니다. 1930년 결혼하고 맨해튼으로 이사한 후, 두 사람은 로더라는 성을 채택했고 조셉의 아버지가 오스트리아에서 미국으로 이민을 왔을 때의 잘못된 철자를 바로잡았습니다.

에스티 로더는 미용실에서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고, 헤어 드라이어 아래 앉아 있는 여성들에게 자신의 제품을 시연했습니다. 1946년, 에스티 로더와 조셉은 공식적으로 회사를 설립했고 1년 후 Saks Fifth Avenue로부터 첫 번째 주요 주문인 800달러 상당의 제품 주문을 받았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의 열망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Never underestimate any woman’s desire for beauty.

에스티 로더 (Mrs. Estée Lauder)

초창기 & 기업의 설립

조세핀 에스더 멘처(Josephine Esther Mentzer)라는 이름으로 태어난 에스티 로더는 뉴욕 퀸즈에서 헝가리인 어머니 로즈와 체코인 아버지 맥스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에스티라는 이름은 그녀의 별명인 에스티(Esty)의 변형이었습니다.

아름다움에 대한 그녀의 관심은 고등학교 시절 그녀의 삼촌이 가족과 함께 살며 부엌과 마구간 실험실에서 벨벳 같은 피부 크림을 만들었을 때 촉발되었습니다. 에스티는 삼촌으로부터 크림을 만드는 방법 뿐만 아니라 크림을 여성의 얼굴에 바르는 방법도 배웠습니다.

1920년대 후반, 에스티는 조셉 로더를 만나, 1930년에 결혼하여 미국 맨해튼으로 이사했습니다.

에스티 로더는 뷰티 살롱에서 스킨 케어와 메이크업을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헤어 드라이어 아래에 앉아 있는 여성들에게 제품을 시연했습니다. 1946년 그녀와 조셉 로더(Joseph Lauder)는 공식적으로 회사를 설립했고, 1년 후 뉴욕의 유명 백화점인 삭스 5번가(Saks Fifth Avenue) 백화점으로부터 800 달러 상당 주요 주문을 받습니다.

타고난 기업가

에스티 로더는 여성들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데 타고난 본능이 있었습니다. 유능한 세일즈맨이자 마케터였던 그녀는 제품 판매를 위해서는 고객에게 제품을 설명하고 그 결과를 직접 피부로 보여줘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것이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의 ‘하이터치 (High-Touch)’ 서비스로 불리는 탁월한 서비스 전통의 시작이었습니다.

에스티 로더는 “전화하세요, 전보를 보내세요, 그리고 여성에게 말해주세요”라는 모토를 실천하며 입소문 홍보의 힘을 활용했습니다. 그녀는 에스티 로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 샘플을 제공하여 '구매 시 증정'이라는 개념을 뷰티 업계의 표준 관행으로 정착시키는 데 기여했으며, 뷰티 카운터에서 직접 샘플을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에스티는 거의 모든 신규 매장 오픈에 참석하여 일주일 동안 머물면서 뷰티 어드바이저들에게 판매 기법과 상품 진열에 대해 가르쳤습니다. 항상 스타일리시한 옷차림으로 전국을 돌아다니며 매장 바이어와 뷰티 에디터들을 만나고, 항상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에스티는 1인 연구 부서였습니다. 브랜드의 항아리가 모든 욕실 장식과 조화를 이루며 고급스러움을 전달할 수 있도록 옅은 청록색 색상을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아름다움의 경계를 넘어

1950년대까지 향수는 대부분의 여성들이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만 쓰기 위해 아끼거나 기념일에 남편에게 받는 선물로만 여겼습니다. 이렇게 여성 소비자가 자신을 위해 향수를 사는 문화가 없을 때 당시 에스티 로더는 여성이 스스로 본인 향수를 살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1953년 스킨 향수를 겸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바스 오일 제품인 유스-듀 배스 오일을 개발했습니다.

장미, 자스민, 베티버, 파출리의 매력적인 블렌딩으로 뷰티 업계를 강타한 유스-듀는 향수 판매 방식을 바꾸고 뷰티 업계에 혁신을 가져오며 신생 기업이었던 회사를 수백만 달러 규모의 비즈니스 기업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항상 현상 유지를 거부하며 도전을 추구했던 에스티 로더는 곧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를 넘어선 가능성을 깨달았습니다. 그녀는 아라미스(Aramis), 크리니크(Clinique), 프리스크립티브스(Prescriptives), 랩 시리즈(Lab Series), 오리진스(Origins) 등 5개 브랜드의 탄생을 감독했으며, 항상 회사의 제품이 고품질의 재료로 만들어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성공한 사람은 없습니다.
시도해야 할 때를 잘 알고 그 순간을 인식해 지체 없이 기회를 포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No one ever became a success without taking chances….
One must be able to recognize the moment and seize it without delay.

에스티 로더 (Mrs. Estée Lauder)

미국의 아이콘

에스티 로더는 당대의 문화와 끊임없이 대화하며 문화를 정의하는 데 일조한 미국의 대표적인 기업가였습니다. 20세기 중반, 뉴욕은 예술과 혁신의 글로벌 허브였으며, 에스티 로더는 세련되고 활기찬 문화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선구적인 사업가로서 에스티 로더는 경력을 쌓는 동안 많은 상을 수상했습니다. 프랑스 레지옹 도뇌르 훈장 수훈(The French Legion of Honor)은 그녀의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중 하나였습니다.

또한 에스티 로더는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 복원과 뉴욕 센트럴파크에 여러 개의 놀이터를 짓는 등 수많은 시민 및 문화 프로그램과 기타 자선 단체를 지원했습니다.

이러한 에스티 로더에게 회사보다 더 중요한 것은 가족이었고, 그녀는 자녀와 손주들이 회사에 입사했을 때 매우 기뻐했습니다. 에스티 로더는 1995년에 은퇴했으며 2004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영원한 유산

오늘날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전 세계 6만 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활기찬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의 본거지입니다. 75년 이상의 사업을 이어오면서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는 개인에 대한 존중, 성실성, 관대한 정신, 두려움 없는 끈기, 높은 미적 기준 등 창립자 에스티 로더가 구현한 시대를 초월한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에스티 로더 컴퍼니즈 기업안에서 뿐 아니라 우리가 속한 지역사회에서 여성들을 위한 가능성을 발전시킴으로써 창립자의 혁신적인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에스티 로더의 창의성, 회복력, 도전 정신은 우리에게 매일 영감을 줍니다.